새소식

아이티아이즈 ‘장외파생상품’ 통합관리 세미나 개최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호텔에서 KIS채권평가(대표 정원창)와 공동주관으로 장외파생상품 통합관리 세미나를 20여개 금융기관 담당자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장외파생상품을 취급하는 16개 증권사, 3개 은행 등 20여개 금융기관에서 100여명의 담당자가 참석했다.

첫 번째 순서로 국내외 장외파생상품 시장 현황과 글로벌 장외파생상품시장 규제 변화, 향후 장외파생상품 시장 전망 등을 발표했다.

두 번째 발표자로 나선 아이티아이즈 유승진 상무는 국내 장외파생상품 솔루션 현황과 문제점, 자체 연구개발에 의해 탄생한 장외파생상품통합관리솔루션(제품명 K-GODIS)의 특징과 기능, 동영상 시연 등을 진행했다.

세 번째 발표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류재준 이사는 장외파생상품 클라우드 적용사례와 함께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을 소개하면서 금융분야에서 클라우드 필요성을 역설했다.

유승진 상무는 “기업부설연구소의 지난 3년6개월 간 연구개발 성과물인 K-GODIS(장외파생상품통합솔루션)를 이번 세미나에서 선보이게 돼 영광”이라며 “이 솔루션은 개별거래에 대한 회계처리, 실적에 따른 평가, ERP연계, 보고서 자동산출, 신상품 확장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국내 출시된 모든 장외파생상품의 통합관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K-GODIS를 도입, 사용하는 금융기관은 신상품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어 변동성이 큰 금융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고, 다양한 보고서 기능을 통해 신속 정확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며 “업무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업무 담당자 입장에서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K-GODIS는 국내 금융기관들이 해외 솔루션을 주로 사용하는 현실에서 순수 국내 기술진에 의해 개발된 제품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어려움 없이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할 수 있고 구축 및 유지 비용 또한 해외솔루션에 비해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아이티아이즈 이성남 대표는 “K-GODIS는 국내 금융환경에 맞게 최적화돼 금융회사의 장외파생상품 투자와 관련된 업무를 A에서 Z까지 지원하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노하우가 내포된 통합관리 솔루션”이라며 “장외파생상품을 취급하는 금융기관들이 이 솔루션을 도입해 저비용 고효율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WP Filter Posts Powered By : XYZScripts.com